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23 울산 고래축제 셔틀버스 프로그램 기본정보 알고가자

by 기록쿠 2023. 5. 8.
반응형

다들 바닷속 고래를 좋아하십니까? 코로나를 끝으로 작년 울산고래축제가 끝이 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3년 울산고래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것 또 한 아주 기대가 되는 축제 중 하나인데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고 볼거리 즐길거리들이 아주 많은 축제 중 하나라고 봅니다.

그럼 기록쿠와 함께  2023 울산고래축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2023울산고래축제포스터사진
출처- 2023울산고래축제 홈페이지

2023년 울산고래축제는 언제 열리며 어떤 축제인가?

2023년 5월 11일(목)부터 2023년 5월 14일(일)까지 총 4일간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장소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원이며 캐치프레이즈는 도약하는 장생포! JANGSAENGPO ON A LEAP라고 합니다

주최와 주관으로는 울산광역시 남구와 고래문화재단이고요 다양한 고래 인프라를 구축하며 고래문화를 계승 보전을 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힐링 페스티벌 축제라고 하네요!

정말 바닷속 고래의 영상만 보아도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인데 이 고래축제를 즐기며 고래에 대해 더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는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작년에 이 축제를 즐기며 알았는데 이 축제가 오래된 축제라고 하더라고요

올해로써 27회를 맞이하며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 역사가 어우러지는 도시가 울산 고래도시라고 하는데 이런 고래 문화를 계승하며 보존하기 위해 축제를 열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이렇게 오래된 축제일 줄 알았다면 작년이 아니라 더 일찍 알고 즐겼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2023년 울산고래축제 프로그램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3울산고래축제프로그램사진
출처- 2023울산고래축제 홈페이지

프로그램으로는 아주 다양하게 많이 있었습니다.

행사장이 고래마당, 장생마당, 고래광장, 술고래존, 워터프런트, 장생포문화창고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 행사를 자세히 살펴보면

 

고래마당에서는

가장 큰 개막식과 폐막식, 장생이 OST 라이브 콘서트, 장생포 열린 음악회, 고래 가요제, 전국 청소년 고래댄스 경연대회, 우리 동네 명물내기, 달려라 댕댕이, 고래 노래방이 열린다고 합니다.

개막식에 초대가수는 김희재 님, 폐막식은 박창근 님, 장생이 OST 라이브 콘서트에는 박서진 님, 장생포 열린 음악회에서는 김현정 님 류지광 님이 노래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빨리 라이브로 노래를 듣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너무 멋진 가수들이 나와주셔서 기대가 더욱 됩니다^^

 

이어서 장생마당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은

고래 점프쇼, 장생이 수상쇼, 가족뮤지컬 인어공주, 장생마당 공연무대, 고래 노래방 팔씨름/힘자랑이라고 하는데요

다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이지만 저는 고래점프쇼와 장생이 수상쇼가 제일 기대가 됩니다

고래 점프쇼나 장생이 수상쇼는  고래와 함께 하늘을 유영하며 자유로운 고래와 같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 정말 어떤 퍼포먼스일지 기대가 됩니다!

 

고래 광장에서는 어린이 사생대회, 고래 열기구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열기구라니! 정말 대단하죠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바로 울산고래축제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열기구 꼭 타고 싶어요!

 

술고래존에서는 술고래존의 특별공연이 열릴 예정이며 워터프런트에서는 웨일워크와 플리마켓이 열린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장생포문화창고에서는

명량동화 뮤지컬 삼양극장과 특별 체험존, 장생포문화창고 마술공연, 캐리커처, 구스타프 클림트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동화와 마술공연 체험존이 열리니 가족나들이로 딱이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곳! 이번주는 울산고래축제로 떠나야 되지 않는가 싶습니다^^

 

그럼 울산고래축제로 떠나는 방법(찾아가는 길)을 알아볼까요?

 

2023울산고래축제셔틀버스노선사진
출처- 2023울산고래축제 홈페이지

제가 이 울산고래축제가 가장 좋은 점이 셔틀버스 바로 순환버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셔틀버스 노선이 1~4까지 있으며

 

노선 1의 경우 울산역에서 출발하여 굴화주공 앞, 철새홍보관, 태화로터리, 신정푸르지오, 남부소방서맞은편, 그저께라움아파트, 고래박물관으로 5월 11일 목요일에는 울산역에서 16:00에 첫 출발하여 마지막 출발은 18:00이라고 합니다.

또, 5월 12일 금요일에서 14일 일요일까지는 울산역에서 10:00에 첫출발을 한다고 하네요 마지막 출발은 똑같이 18:00시에 배차간격은 30분이라고 합니다.

 

노선 2의 경우는 (구) 울주군청에서 공업탑로터리, 동서오거리, 대현동행정복지센터, 야음장생포동주민자치센터, 고래박물관이라고 하며 배차 시간과 간격은 노선 1과 동일하나 마지막 출발시간이 30분 더 연장이 되어 18:30분이라고 하네요!

 

노선 3의 경우는 신복로터리에서 문수궁도장 입구, 선암초 맞은편, 신여천사거리, 고래박물관이며 배차 간격 시간은 노선 2와 동일합니다.

 

마지막으로 노선 4의 경우 달천철장, 울산엘리야병원, 울산공항, 롯데하이마트효문점, 태화강역, 고석버스터미널, 고래박물관으로 이 노선의 배차시간과 간격은 노선 1과 동일하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도 함께 참고하시면 안전하게 다녀오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3울산고래축제셔틀버스노선도사진
출처- 2023울산고래축제 홈페이지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자차 이용과 주차입니다

자차이용 시 주소는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88번 길 20로 찾아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임시주차장이 고래문화마을 서편 주차장, 미포조선 주차장, 도시 관리공단 주차장, 아트스테이 주차장, 장생포 문화창고 주차장, 장생포 초등학교 주차장을 열어주셔서 이용을 하였는데 올해는 아직 어느 주차장을 이용을 하게 될지 안내가 나오지 않았지만 작년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 축제든 이른 시간에 가서 안전하게 주차를 하고 즐겁게 즐기는 게 좋을 것 같은 저의 작은 생각이 담겨 있는데요

저도 부지런히 준비를 하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양한 프로그램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것 같은 2023 울산고래축제 어떠신가요^^ 함께 가봐요 ~

반응형

댓글